티스토리 뷰
서울시는 오는 15일까지 청년들에게 월세를 지원하는 청년월세지원 2차 대상자를 추가 모집합니다.
정부와 함께 실시한 지난 6월 청년월세 지원사업 이후 서울시에서 독자적으로 지원하는 이번 2차 추가모집은 소득기준이 완화되었습니다.
12개월간 매달 20만 원씩 서울시에서 지원받고자 하면 아래에서 완화된 소득기준과 선정절차, 그리고 제출서류를 서둘러 확인후 지원신청하여 꼭 대상자로 선정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소득기준
월세 및 임차보증금, 소득을 중심으로 4개 구간으로 구분하여 청년월세 지원대상자를 선발합니다.
지원금 신청자가 모집예정인 3,500명을 초과할 경우 구간별로 무작위 전산추첨을 하여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특히 낮은 임차보증금(1,000만원 이하)과 월세(50만 원 이하) 구간에서 75%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소득기준 별 선정기준
선정절차
11월 중 지원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소득기준, 자격요건 등을 심사하여 최종 지원대상을 선정하여 발표하고, 12월 말부터 격월로 청년월세 지원금을 전달합니다. 특히 월세 지원금 중 1회 차는 심사에 소요된 기간 등을 감안하여 4개월치를 한꺼번에 지원할 계획입니다.
월세지원금을 신청한 청년들은 진행상황을 서울주거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원금 수령대상으로 확정된 이후 주소 등 개인정보가 바뀌게 될 경우 변경신청을 해야 합니다.
지원신청 서류
▴임대차계약서
▴월세 이체증명서(월세 납부 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그밖에 필요한 사항은 '서울주거포털'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
반응형